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HAT GPT와의 대화

by 소소인포100 2023. 5. 5.
반응형

요즘 CHAT GPT가 핫합니다.

 

이제 궁금한게 있으면 CHAT GPT에게 물어 보면 바로 대답을 해주는 세상이 왔네요

 

 

 

CHAT GPT가 생기기전에는 포털 사이트에 질문을 하고 내가 질문한 내용에 맞는 글을 찾아서 보아야 했는데

이제는 CHAT GPT에게 물어 보면 직접적으로 상세히 답변을 해주니 아주 편리한 녀석입니다.

 

CHAT GPT 넌 누구이며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에 대해 질문을 던져 봤습니다.

 

 

 

넌 누구니?


CHAT GPT


저는 OpenAI에서 개발한 대규모 언어모델인 "ChatGPT"입니다. 자연어처리 분야에서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제 목적은 사용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대화를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너는 어떻게 만들어졌어?


Chat GPT
저는 OpenAI가 개발한 대규모 언어모델인 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계열의 모델 중 하나인 GPT-3.5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OpenAI는 대규모 데이터셋에서 사람의 언어사용 패턴을 학습하여, 그것을 기반으로 문장 생성, 대화 생성, 질의응답 등 다양한 자연어처리 태스크를 수행할 수 있는 인공지능 언어모델을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중 하나인 GPT-3.5 모델입니다. 제 개발에는 대규모 컴퓨터 자원과 수많은 데이터셋, 그리고 인공지능 전문가들의 지식과 기술이 필요했습니다. 이러한 기술과 자원을 활용하여, 저는 사람들과 대화하며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챗봇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너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려줘


Chat GPT

제 개발에는 크게 두 가지 단계가 있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사전학습(pre-training) 단계였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대량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모델이 자연어를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학습합니다.

 


대규모 언어모델을 학습시키기 위해서는 수 많은 문장과 문서가 필요한데, 이를 위해 OpenAI는 인터넷에서 수집된 대규모 텍스트 데이터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transformer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모델이 자연어 처리 태스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사전 학습했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미세조정(fine-tuning) 단계였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개발자들이 모델을 특정 태스크에 맞게 조정하고, 필요한 데이터를 추가로 학습시켜 해당 태스크에 최적화된 모델을 만듭니다.

 


예를 들어, 저는 대화 생성, 질의응답, 요약, 번역 등 다양한 자연어처리 태스크에 활용됩니다. 이러한 태스크에 최적화된 모델을 만들기 위해, 개발자들은 해당 태스크에 필요한 데이터셋을 수집하고, 이를 사용하여 모델을 미세조정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저는 사용자들이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설계된 인공지능 챗봇으로 탄생했습니다.

 


이렇게 CHAT GPT에게 질문을 해 봤는데요


마지막 답변이 CHAT GPT를 간략하게 설명 하는 것 같네요

 

사용자들이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설계된 인공지능 챗봇!!

 

 

 

반응형

댓글